게임정보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IV: 카자크>는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IV>의 6번째 메이저 확장팩으로 유목민과 동유럽을 집중적으로 조명합니다. 이번 에디션은 유목민이 되어 당신의 부족이 당신에게 충성하도록, 이웃들을 약탈하고 그들을 완전히 파괴함으로 힘을 키워나가며 기술의 발전을 이뤄 정착 국가로써 발전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국가의 내정은 폴란드 리튜니아의 거물들과 이번 작품과 동명인 스텝지대의 카자크로 대표되는 막강한 신분 세력들의 이해관계가 얽혀 활기를 더합니다. 또한, 문명들과 당신의 국가안에서 살고있는 원주민들을 더욱 세세하게 조정할수 있고, 당신의 AI 동맹들과 더욱 긴밀하게 협조하며 그들의 목표를 이해할수 있게 된것은 당신 속의 표트르 대제를 깨울것입니다.
게임특징
■ 새로운 신분
교회, 귀족, 부르주아등 힘있는 새력들을 당신의 내정에 추가하고 지배권을 얻기위해 싸우세요
■ 외교에 대한 반응
당신의 태도를 정하고 전쟁으로부터 무엇을 원하는지 요구함으로써 AI와 더욱 깊이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추가합니다
■ 텡그리
싱크리티즘(혼합주의)에 중점을 둔 새로운 종교 메카닉. 텡그리는 완전히 수용가능한 두번째 종교를 가질수 있고 이 두번째 종교를 뜻대로 바꿀수 있습니다.
■유목민들의 화합과 파괴
유목민은 부족을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 그들의 이웃들을 약탈하고 공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족이 들고 일어날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유목민들은 군주 포인트를 얻고 호드의 단결을 위해 그들이 정복한 땅을 약탈하며 초토화 시킬수 있습니다.
■ 진보된 문화 체인지
지역의 주변문화들 가운데 어떤 문화로 바꿀지, 아니면 그 지역의 원래 문화로 복귀할지 정할수 있는 능력을 추가합니다.
■ 원주민 정책
당신의 원주민 식민지들에 관하여 무역과 동화, 정복에 집중된 정책을 세울수 있는 능력을 추가합니다.
■ 향상된 스파이 활동
두가지 새로운 스파이 활동으로 더 진보된 국가들의 기술을 연구할 수 있게 하거나 적국 소속 세력들에게 자유를 미끼로 선동하세요.